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경주 봄꽃, 벚꽃 만개 추천 장소

어쩌다가 이렇게 2024. 3. 28. 11:25

목차



    반응형

    이번주 봄꽃들이 만개한 곳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많은 곳 중에서 봄꽃, 벚꽃이 이쁜 경주를 갈 볼까 합니다.

     

     

     


    벚꽃 놀이를 가고 싶나요

    데이트 장소를 찾나요

     

    경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나요

     

     

    1. 경주대릉원

    삼국사기에 기록된 '미추 이사금을 대릉(大陵)에 장사 지냈다.'라는 글귀에서 따 와 대릉원(大陵苑)이라고 지었습니다.

     

    황리단길과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경주오릉입니다. 능이 5기라 오릉이라 부르는 이곳은 신라 초기 왕의 무덤으로 알려져 있으며, <삼국사기>에는 신라 건국의 아버지인 박혁거세와 2대 남해, 3대 유리, 4대 파사왕 등 신라 초기 4명의 왕과 박혁거세의 부인인 알영 왕비 등 5명의 무덤이라 기록되어 있습니다. <삼국유사>에는 기록이 조금 다른데, 혁거세가 죽은 뒤 승천하였는데 7일 만에 몸이 흩어져 땅에 떨어졌다. 사람들이 이를 모아 묻으려 하자 큰 뱀이 나타나 방해하여 몸을 다섯 부분으로 나눠 묻었다고 전해져 오릉, 또는 뱀 사(蛇)자를 써서 사릉이라 불렀다는 기록있습니다. 여러 기의 고분이 모여 있는 능역은 대릉원의 미니미 같은 분위기이고, 고분 둘레에 호젓한 산책로가 내어져 있어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 좋습니다. 

     

    대릉원에 아름다운 목련 포토존이 있는데,  고분과 고분사이에 목련나무가 서 있는데 그 곳이 핫한 스폿입니다. 목련 포토존은 동문에서 가까워, 후문으로 들어간 뒤 황남대총 뒤편 산책로로 가는 것도 빠른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규모가 큼지막한 데다가 경주시 시가지에 있어 접근하기 좋고, 천마총처럼 신라 왕릉 내부를 관람할 수 있는 고분도 있어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은 거의 필수로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위치 : 경주시 황남동 31-1

    관람시간 : 오전 9시 ~ 저녁 10시

    목련개화시기 : 3월 중순(23년 기준 3월 17일 70%이상 개화)

    주차 : 대릉원 공영주차장(유료)

     

     

    2. 감포정 벚꽃

       이곳은 숨은 벚꽃 맛집입니다. 올해는 날씨가 추워 개화 시기가 많이 늦어 잘 알아보고 가야 하는데요. 경주문화관광 홈페이지를 가시면 벚꽃 알리미라 하여 오늘의 벚꽃이 어느정도 펴는지를 보여주는 사진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경주 바다쪽으로 가면 푸른 바다와 새하얀 벚꽃이 이채로운 조화를 이루는 풍광을 경주 동해안의 최북단, 연동마을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그곳에 연동 방파제와 멀지 않은 곳에 전망 정자 감포정이 있는데요.  감포댐 일원에 풍력발전기와 드라이브 코스, 정자 등이 조성되었는데 이 길 양옆으로 벚나무가 있습니다. 3월 말에 이곳을 찾으면 한쪽으로는 풍력발전기와 벚꽃을, 다른 한쪽으로는 바다와 벚꽃을 다 볼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감포정에서 약 80m 떨어진 곳에는 전망 언덕 ‘적바우’도 있으니 봄바람 맞으며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면 봄의 향연을 만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  : 경주시 동해안로 2695-63

    벚꽃 개화 예상 시기 : 3월 하순 (※2023년 기준 3월 28일 전후 만개)

    주차 : 전용 주차장(무료)

     

     

    3. 화랑의 언덕

    이 곳은 걸그룹 가수 핑클이 TV예능프로그램 <캠핑클럽>에 나와 더욱 더 유명해진 곳입니다. 프로그램에서 넓은 잔디밭과 탁 트인 전망을 보여주어 인기를 모은 곳이기도 합니다. 

     

    신라 화랑 김유신이 수련하며 검으로 바위를 갈랐다는 이야기가 전하는 단석산 등산로 입구에 있어 화랑의 언덕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방송에서처럼 널찍한 잔디밭과 걷기 좋은 산책로, 서정적인 풍경의 저수지가 한데 어우러져 느긋하게 쉬어가기 좋고 여름에는 노란 해바라기, 가을에는 은빛 억새가 일렁이며 계절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웅장한 산자락이 한눈에 들어오는 명상바위와 저수지 내에 마련된 테이블 등은 인기 포토존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관람시간 내에는 산책과 피크닉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치  : 경상북도 경주시 산내면 수의길 569

    운영시간 : 매일 09:00~18:00

    이용요금 : 1인 2,000원 *반려동물 입장료 별도 (2,000원)

    문의 : 054-754-7001

    주차 : 자체 주차장 이용

     

     

    반응형